DAOM


공지사항

  •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총 게시물 97건, 최근 0 건
   
[다옴소식]

[오천고공지]바콜로드에서 두번째 소식 전해드립니다(2월 10일)

글쓴이 : 다옴유학 날짜 : 2016-02-10 (수) 20:53 조회 : 1365

안녕하세요~ 필리핀 바콜로드에서 두 번째 소식 전해드립니다.

 

여긴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답니다. 낮에는 30도를 넘는 무더운 날씨를 보이다가 저녁 되면 초가을 날처럼 선선한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일교차로 인해 감기에 걸리지 않을까. 학생들이 잠든 뒤에 에어컨을 꺼주고 있습니다. 아직까진 아픈 곳 없이 모두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습니다.

 

이번 주 월요일은 이곳 필리핀 또한 국가공휴일로 학생들은 야외에서 체험활동으로 근처 캐르비안 리조트에서 물놀이를 했습니다. 저녁에는 이곳에 연수중인 일본이 학생들 및 필리핀 스탭들과 농구시합이 있었습니다. 학생들 모두 더운 날씨에도 불과하고 적극적으로 참여 하였습니다.

 

화요일(9)은 다시 정상수업을 시작했습니다. 아침 7시 기상해서 간단한 운동을 시작으로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이제는 학생들도 이 곳 생활에 적응을 해서 매 시간 스스로 해야 될 분량을 잘 소화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어색했던 튜터 선생님들과도 영어로 자연스럽게 대화하는 모습에 대견하기도 합니다.

 

수요일인 오늘은 오전에는 정상수업을 하고 오후에는 자매학교인 WNU 부설고등학교 방문이 있었습니다. 자매학교가 지금 축제기간이라 학생들은 각자의 필리핀 친구들과 함께 학교에서 마련한 여러 가지 체험활동을 즐겼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아쉬움에 서로의 연락처를 주고 받는 학생들의 모습도 보였습니다.

 

자매학교방문을 마치고 수학수업을 하였고, 저녁에는 의무자율학습이 있었습니다.

의무자율학습은 저녁7시부터 9시까지 하게 됩니다.

 

벌써 2주차가 접어 들었습니다. 여기 시간은 하루하루가 빠르게 지나가는 것 같네요.

명절이라 아이들이 없어서 많이 서운 하셨을거라 생각이 드네요~ 사진으로 남아 허전함을

달래시라고 짬짬이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사정이 좋지 않아 바로바로 올려드리지 못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편안한밤 되시구요. 아이들을 위해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다시 알찬소식 들고 찾아뵙겠습니다.^^

[이 게시물은 다옴유학님에 의해 2016-04-26 13:11:10 연수생 후기에서 이동 됨]


장철기 2016-02-22 (월) 14:56
지속적인 관심과 지도 부탁드리며, 감사합니다.
댓글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