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OM


공지사항

  •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총 게시물 97건, 최근 0 건
   
[다옴소식]

[오천고공지]바콜로드에서 첫번째 소식 전해드립니다.(2월 8일)

글쓴이 : 다옴유학 날짜 : 2016-02-08 (월) 11:56 조회 : 1824

안녕하세요. 오천 고등학교 해외연수를 담당하고 있는 이재학 팀장입니다.

 

저희 필리핀 영어연수단은 21일 김해에서 마닐라로,

마닐라에서 종착지인 바콜로드까지 긴 이동시간을 무사히 보내고 오전 630분경

현지 WNU대학 부설 렝귀지센터인 오케이 잉글리시 아카데미에 도착했습니다.

 

긴 대기시간과 밤 비행기를 타는 터라 많이 지치고 힘들었을 것인데도 누구하나 내색하지 않고 잘 따라와 준 덕분에 순조롭게 오랜 이동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한주간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우선 도착 첫날 22일 오후 레벨테스트를 시작으로 비자서류 작성, 현지 생활 오리엔테이션이 있었습니다.

레벨테스트는 인터뷰, 라이팅, 에세이 3가지 시험을 치루었습니다.

시험 후에는 필요한 물건들을 사기 위해 잠깐 SM 쇼핑몰을 다녀왔습니다. 저녁에는 테스트 결과 및 교재를 수령하였고, 수업 강의실 체크 후 하루를 마감했습니다.

 

*23~25

정식 수업을 시작으로 아침에 7시 기상, 간단한 운동과 아침 식사 후 학생들은 8시까지 오천고등학교 전용룸으로 모입니다. 8시부터 수업이 시작되며, 1:1 수업 4시간, 그룹2시간, 기초영문법 1시간이 이루어집니다. 단어시험은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치루며, 5시부터 6시까지는 수학수업이 이루어집니다. 6시부터 7시까지 저녁 식사 후 7시부터는 의무 자율학습 2시간을 하게 됩니다. 야간 안전점검은 930분에 이루어지며, 이후 학생들은 필요에 따라 도서관에서 부족한 공부를 더 하게 됩니다.

 

*26일 토요일

첫 번째 주말로 오전에는 해외봉사활동을 했습니다. 이곳 연수중이 대학생들과 함께 근교 고아원을 방문해 노력봉사를 하였습니다.

오후에는 맘부칼 리조트(국립공원)에서 하루를 보냈습니다.

맘부칼 리조트는 수영장, 카누, 집라인, 온천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곳으로 이곳 현지 사람들이 즐겨찾는 리조트 중에 하나입니다.

맘부칼 리조트를 다녀온 후 저녁에는 조촐한 환영식이 있었습니다. 근처 한국식당에서 삼겹살과 부대찌개로 학생들은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27일 일요일

일요일 오전은 가톨릭 국가인 필리핀의 문화체험 차원에서 근교 성당을 방문했습니다. 오후에는 로빈손 쇼핑몰을 들려 학생들이 필요한 물건 구매 및 다양한 음식, 볼거리들을 즐기고 왔습니다.

 

연수 첫주, 학생들 및 인솔자 모두 정신없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빠듯한 일정 속에서도 학생들은 모두 의젓하게 잘 따라와주고 있습니다. 힘든 와중에 저희 인솔자를 즐겁게 해주는 학생들 모습에 기특한 생각도 들고 저희도 힘이 난답니다.

 

오늘은 국가공휴일(설날)로 학생들과 근처 캐르비안 리조트에 다녀올 예정입니다.

이미 학생들과 SNS 혹은 전화로 현지소식을 접하고 계실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자주는 아니지만 현지소식 종종 올려드리겠습니다.

 

한국은 명절 연휴로 즐겁고 분주하지요? 한편으로는 자녀분들을 여기에 보내, 마음이 적적하실 것입니다. 저희 인솔 선생님 이하 학생들 모두 필리핀에서 화목하고 시끌벅적한 설날을 느낄 수 있도록 학생들과 소중한 시간 함께 하겠습니다.

 

또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바콜로드에서 이재학 팀장 드림

 

 

*출국전 말씀드렸던 광주청소년수련원 해외캠프 홈페이지가 오류로 인해 사진 및 글쓰기가 되지 않습니다. 이로인해 다옴유학네트 홈페이지를 통해 현지소식 및 사진 자료를 업로드 하게 되었습니다.

 

*현지소식은다옴유학네트 연수생 후기게시판에 올리겠습니다.

*사진은- 다옴유학네트 연수생 갤러리게시판에 올리겠습니다.

.

[이 게시물은 다옴유학님에 의해 2016-04-26 13:11:20 연수생 후기에서 이동 됨]


장철기 2016-02-22 (월) 14:55
오천고 교감 입니다.
착실한 지도에 안심이 되고 감사합니다.
본교의 첫 참석이라 여러가지 관심이 많습니다.
좋은 성과가 있을 것이라 기대하며, 끝까지 지도 관리 잘 부탁합니다.
댓글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