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OM


연수생후기

  • HOME
  • 커뮤니티
  • 연수생후기
총 게시물 355건, 최근 0 건
   

18기1차 영어연수&해외봉사 후기

글쓴이 : 다옴유학 날짜 : 2015-09-04 (금) 16:50 조회 : 1657

처음 가보는 해외라서 많이걱정되고 조심스러웠지만 그래도 영어공부를 하고 싶다는 마음가짐 하나로 필리핀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준비를 나름 많이 했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필리핀에 도착하니 떨리기도 하고 뭔가 새로운 시작이라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주변에서 얘기도 많이 듣고 여러 군데서 많이 찾아보기도 했는데 피릴핀에 대한 우리하나 사람들의 인식이 그리 좋지는 않았습니다. 특히나 필리핀 어학연수에 대한 반응은 호불호가 확연히 갈렸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이게 맞는 선택인가 하는 마음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막상 경험해본 어학연수는 생각보다 더 좋고 많은 경험과 많은 가르침을 주었습니다. 일단 일대일오 하는 개인 수업은 무척 좋았습니다. 영어의 각 파트별로 튜터들이 가르쳐주고 그 튜터들과 매일 이야기 하고 영어로 소통하면서 영어뿐만 아니라 필리핀의 문화와 삶의 경험 등 영어 외에도 생각보다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룹수업 또한 그룹 수엄만의 장점이 있었습니다. 비슷한 실력의 학생들 3~4명씩 모여서 서로 토론하고 대화하면서 튜터들과 얘기하면서 칭친해지기도 하고 서로서로 부담 없이 얘기하는 것이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필리핀 문화도 많이 체험하고 필리핀 음식, 필리핀 사람들에 대한 것도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튜터들과 친해지면 가끔씩 자신의 집으로 초대도 해주고 맛있는 음식과 재미난 음식과 재난 것들도 소개시켜주고 제가 듣고 보더 것과는 달리 필리핀 사람들이 너무 좋았습니다.  필리핀을 가면서 영어공부를 해야겠다는 마음이 첫 번째였지만 한펴으로는 액티비티 같은 것들도 생각하면서 갔는데 학원에서 운영하는 보라카이 가는 프로모션도 있어서너무 좋았고, 물론 가지는 못했지만 굉장히 저렴한 가격에 좋은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 인 것 같습니다. 나중에 반복되는 일상과 수업에 지쳐 주말과 트래블 패스를 이용해 많은 곳도 놀러가 보고 가서 스쿠버 다이빙과 스노우 쿨링 등등 처음 해보는 많은 것들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정말 길지 않은 시간인 필리핀에서의 2개월, 많은 사람들이 말했고 아직까지 말합니다. 필리핀으로 어학연수 2개월 가서 뭔 영어가 늘겠냐고. 하지만 정말 좋은 경험 이 었고, 영어도 배울 수 있는 기회였고, 물론 더 오랜시간 이였으면 더 많이 늘었겟지만, 그래도 2개월 간 영어 많이 발전했습니다. 무엇 보다도 외국인에 대한 두려움이 없어졋다는 것도 큰 장점 중에 하나고, 2개월 동안 정말 즐거웟고 많은 소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어서 즐거웠고, 지난 2개월 정말 인생에서 좋은 한 자리 차지했습니다. 정말 좋은 추억이었습니다.

 

18기 1차 영어연수&해외봉사 참가자 조승범